[오피셜] 양효진, 현대건설과 3년+15억원 FA계약… 고예림-이나연-김주하도 완료
입력 : 2022.04.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대한민국 여자배구 간판 센터 양효진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와 동행을 이어간다.

현대건설은 6일 양효진과 3년 총 15억원(연봉 3억5천+옵션 1억5천)의 계약을 맺었고, 고예림 선수 3년 총 8억1천6백만원(연봉 2억2천+옵션 5천2백)으로 이나연 선수 3년 총 4억9천5백(연봉 1억+옵션 6천5백), 김주하 선수 2년 총 1억7천만원(연봉 7천+옵션 1천5백)으로 재계약에 성공했다.

양효진은 이번 FA계약 진행과정에서 지난 시즌 최고의 성적을 거뒀지만 우승컵을 들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시 시작하겠다는 결심으로 이번 협상에 임했다. 구단과 팀을 생각하는 배려의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2년 전과 지난 시즌, 모두 두 번이나 우승컵을 들지 못한 아쉬움이 너무 커 다시 도전을 하고 싶었다”며 “늘 최고 대우를 해줬던 구단이라 이번 FA때도 현대건설 팀 잔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데뷔 때부터 뛰어왔던 팀에서 은퇴 전에 꼭 우승컵을 들고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고 현대건설과 재계약 이유를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구단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2007년 입단 이후 15년간 활약해온 양효진 선수의 결심에 감사를 표하며, 선수 복지 향상 및 향후 선수 생활 이후의 계획을 함께 모색하고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고예림(레프트), 이나연(세터), 김주하(리베로) 선수와도 FA 재계약을 맺어 새 시즌 V리그 시즌 제패를 위한 발판을 다졌다.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