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대표팀 명단] ‘주축 선수들의 부상’ 벤투 감독, “이번 소집 어려움 따를 것”

기사입력 : 2022.05.2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주축 선수들의 부상에 아쉬움을 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6월 A매치 4연전을 치른다.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등과 맞대결을 통해 다가오는 카타르 월드컵 담글질에 나설 예정이다.

A매치 4연전을 앞둔 23일 오전 10시 벤투호의 명단 발표가 있었다.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등 핵심 자원이 합류했다.

이와 함께, 황인범, 나상호, 송민규, 백승호 등이 합류했고 부상 이후 복귀한 이용이 부름을 받아 측면 수비에 무게를 더할 전망이다.

벤투 감독은 기자회견을 통해 “최선의 명단을 꾸리려고 했다. 몇몇 중요 선수들이 문제가 있다. 김민재, 박지수, 이재성 등 대부분 소집에 함께했던 자원이 합류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이번 소집은 이전보다 긴 시간을 함께할 것 같다. 짧은 기간일 수도 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고 덧붙였다.

눈에 띄는 이름도 있었다. 최근 소속팀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통해 팀의 수비를 이끌고 있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조유민이다.

이에 대해서는 “수비 과정에서 적극성을 보여주는 선수다. 빌드업, 기술적인 부분에서 올바르게 이행하고 있다. 대표팀에서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보고 싶었다. 대표팀의 중앙 수비에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선수와 팀 모두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진수는 대표팀 명단 발표 직전에 치른 수원FC와의 경기에서 근육 부상 의심으로 교체 아웃 됐다. 하지만,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벤투 감독은 “상황을 기다리는 중이다. 현재 전북과 소통하고 있다. 검사 진행을 앞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따라 판단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노리치 시티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리그 득점왕에 등극하는 대업을 달성했다.

이에 대해서는 “축하한다. 본인에게도 중요한 업적이다. 토트넘과 대한민국 축구에서도 엄청난 성취다”고 박수를 보냈다.

벤투 감독의 일문일답.

# 조유민 발탁
-수비 과정에서 적극성을 보여주는 선수다. 빌드업, 기술적인 부분에서 올바르게 이행하고 있다. 대표팀에서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보고 싶었다. 중앙 수비에 문제가 있기에 선수와 팀 모두 기회가 될 것 같다.

# 부상 김진수, 전달받은 사항은?
-상황을 기다리는 중이다. 현재 전북과 소통하고 있다. 검사 진행을 앞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따라 판단을 해야 할 것 같다.

# 손흥민의 득점왕
-축하한다. 본인에게 중요한 업적이다. 토트넘과 대한민국 축구에서도 엄청난 성취다.

# 부상으로 인해 전력 구성이 힘들었을 텐데?
-중요한 건 모든 어려움에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이번 소집은 이전과는 다른 상황이다. 가장 어려울 것 같다. 선수들의 체력적인 어려움을 고려해 강팀을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지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 주축 선수들의 부상, 월드컵의 11월 개최는 호재?
-이번 소집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어렵다.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다. 각자 상황이 다르겠지만, 선수들도 최선의 방법으로 준비해야 한다.

# 전술적으로 새롭게 시도할 부분은 있는가?
-상대 분석을 하면서 기다려야 한다. 김진수 등 발탁 여부도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어떻게 플레이할지 결정할 것이다. 우리의 스타일은 유지할 것이다. 강팀이라고 해서 크게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 손흥민과는 달리 황의조, 황희찬의 활약이 저조한데?
-비교하는 건 중요하지 않다.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모두 많은 리그 경기를 소화했다. 대표팀에 합류했을 때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할 것이다.

# 이번 평가전을 통해 특별히 체크하고 싶은 부분이 있나?
-팀을 최대한 잘 준비하는 것에 집중해야 할 것 같다. 각각 다른 팀이지만, 모두 경쟁력이 좋다. 경기 내내 가장 적극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경험은 중요할 것 같다.

# 월드컵 상대에 대한 현장 분석 계획은?
-월드컵 상대에 대한 모든 정보는 수집할 것이다. 하던대로 업무를 진행할 것이다.

# 황인범 복귀, K리그 활약 평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선수다.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 아직 결정되지 않은 네 번째 A매치 상대는?
-기다리면서 상대팀이 나오면 분석을 할 것이다. 마지막 경기 상대와의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 6월 A매치 4연전 벤투호 명단
-FW :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조규성(김천 상무)
-MF : 송민규(전북 현대), 나상호(FC서울), 황희찬(울버햄프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정우영(프라이부르크), 권창훈(김천 상무), 고승범(김천 상무), 김진규(전북 현대), 황인범(FC서울), 김동현(강원FC), 백승호(전북 현대), 정우영(알 사드)
-DF : 박민규(수원FC), 홍철(대구FC), 김진수(전북 현대), 김문환(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이용(전북 현대),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정승현(김천 상무), 권경원(감바 오사카), 김영권(울산 현대)
-GK : 송범근(전북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조현우(울산 현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사진=대한축구협회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