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온 유저' 조진우, ''호다닥 세레머니 후에 빅맨까지 하려고 했다''
입력 : 2022.06.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대구] 곽힘찬 기자= "호다닥 세레머니하고 빅맨까지 하려 했는데 누가 뒤에서 잡더라고요"

유명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유저들 사이엔 암묵적인 룰이 있다. 세레머니는 일반적인 걸 해야 서로 얼굴을 붉히지 않는다. 소위 말하는 ‘호다닥’, ‘빅맨’ 세레머니는 시비를 거는 것과 같다.

대구FC는 21일 오후 7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7라운드 경기에서 제주유나이티드에 1-0 승리를 거뒀다. 경기 종료 직전 조진우의 극장골이 터지며 대구는 승점 3점을 챙겼다. 순위도 6위로 상승했다.

후반전에 교체로 투입된 조진우는 단숨에 영웅이 됐다. 피가 말리는 경기를 끝낸 소감은 어떨까. 조진우는 “원래 공격수들이 들어가서 골을 노리는데 (정)태욱이 형이 나보고 골을 넣으라고 비켜줬다”라며 웃었다.

조진우의 세레머니는 굉장했다. 피파온라인4를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세레머니 ‘호다닥’을 제대로 보여줬다. 마치 게임을 보는 듯했다. 조진우는 “사실 호다닥을 하고 나서 빅맨까지 보여주려고 했다. 근데 호다닥을 마치고 빅맨을 하려는 순간에 누가 뒤에서 목덜미를 잡아서 못했다. 다음에는 빅맨까지 추려고 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동료 형들과 피파온라인4를 많이 한다. 다 같이 하면서 즐긴다”라고 덧붙였다.

조진우의 골은 형들의 도움이 있어서 터질 수 있었다. 조진우는 “교체로 들어갔는데 안전하게 플레이를 하려고 했다. 골이 터질 당시에도 위치가 내 자리가 아니었다. 하지만 (김)진혁이 형이 자리를 바꿔줬다. 형들에게 잘하다 보니까 내게 베풀어준 것이 아닌가 싶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대구는 올 시즌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까지 승리도 전부 홈에서 챙겼다. 반대로 원정에서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조진우는 “대팍의 무기는 팬들이다. 오늘 팬들이 정말 많이 오셔서 응원을 해줬다. 우리가 홈에서 강한 이유다. 원정에서 부진을 선수들도 의식을 하고 있다. 왜 이렇게 원정에서 풀리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다. 해답을 찾기 위해서 열심히 뛰는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