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박동혁 감독, ''퇴장 당한 박성우, 쓰고 좋은 경험 했을 것''
입력 : 2022.08.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아산] 곽힘찬 기자= 충남아산FC 박동혁 감독이 경고 누적 퇴장을 당한 박성우를 다독였다.

충남아산은 7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2 31라운드 경기에서 광주FC에 0-2로 패배했다.

경기를 마친 박동혁 감독은 “선수들이 더운 날씨 속에서 열심히 뛴 건 틀림이 없는 사실이다. 전략적으로 준비했던 것이 잘 이뤄졌는데 득점을 하지 못해서 아쉽다. 추가시간에 실점을 해 어려움이 있었다. 후반전에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분위기라고 생각을 했는데 퇴장이 나와서 운이 없었다. 광주도 힘들었을 것이다. 그래도 1위 팀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생각한다. 준비를 잘해서 빨리 분위기 반전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충남아산은 후반전 박성우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는 악재를 맞았다. 유강현이 광주 박한빈에게 파울을 당했고 분을 참지 못한 박성우가 박한빈과 충돌한 것. 이에 대해 박동혁 감독은 “쓰고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선수들에게 경고, 퇴장을 조심하자고 말했는데 아쉬운 상황이 생겼다. 프로 선수라면 조심해야 한다. 본인도 이기고 싶은 마음이 컸을 것이다. 좀 더 냉정해지면 된다"라고 박성우를 다독였다.

그러면서 최범경의 체력 부족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박동혁 감독은 "퇴장이 나오면서 준비했던 것들이 너무 빨리 진행됐다. 오랜만에 선발로 출전한 최범경이 쥐가 났다. 퇴장을 당했어도 최범경이 괜찮았다면 결과는 몰랐을 것이다. 프로라면 90분을 소화할 체력을 갖춰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