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오피셜] 홍현석, 벨기에 KAA 헨트 입단… 3년 계약+No.7

기사입력 : 2022.08.0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한국 축구의 기대주 홍현석이 새 시즌 벨기에 무대를 누빈다.

KAA 헨트는 9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홍현석과 3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구단의 기대가 크다. 헨트 수석 스카우트 사무엘 카르데나스는 “홍현석을 영입한 것에 기쁘다. 그는 우리 시스템에 잘 맞는 다재다능한 미드필더다. 홍현석은 압박 속에서도 빠른 판단을 내린다”며 “그가 우리 팀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무엇보다 등번호에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홍현석은 헨트에서 에이스를 상징하는 7번을 달고 피치를 누빈다. 린츠에서는 21번을 사용한 바 있다.

헨트는 벨기에 1부리그 퍼스트 디비전A에 속한 팀이다. 2021/2022시즌 18개 팀 중 5위에 위치했다. 지난 시즌 벨기에컵에서 우승한 헨트는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나선다.

홍현석은 고교 졸업 후 줄곧 유럽에서 생활했다. 지난해 7월에는 LASK 린츠(오스트리아)에 입단했고,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 나서는 등 착실히 경험을 쌓았다. 올 시즌에도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3경기에 출전해 도움 1개를 올리는 등 활약을 이어갔다.

그는 1999년생으로 올해 23세다.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이며 날카로운 패스와 왕성한 활동량이 강점이다. 국내 팬들에게는 다소 낯선 선수였으나 지난 6월 U23 대표팀에 뽑혀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 출전하며 이름을 알렸다.

사진=KAA 헨트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