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도르트문트, 서로 원하는 미드필더 스왑딜 성사?
입력 : 2022.09.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리버풀-도르트문트, 서로 원하는 미드필더 스왑딜 성사?
리버풀-도르트문트, 서로 원하는 미드필더 스왑딜 성사?

리버풀과 도르트문트의 미드필더 스왑딜이 성사될까?

독일 매체 ‘빌트’는 27일(한국시간) “도르트문트는 나비 케이타에게 뜨거운 관심을 보내는 중이다. 리버풀에서의 상황을 예의주시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리버풀은 주드 벨링엄 영입에 관심이 있다”며 “도르트문트는 이적료가 충족된다면 이적을 기꺼이 허용할 것이다. 두 팀의 스왑딜이 진행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리버풀은 중원 보강을 위한 계획을 세웠다. 타깃은 도르트문트의 벨링엄이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우선순위다.

벨링엄은 중원 자원으로 도르트문트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 시즌 6골 12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핵심 자원으로 활약했다.

벨링엄의 존재감은 이번 시즌 역시 두드러진다. 9경기 모두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2골을 기록했고 핵심 자원임을 증명하는 중이다.

특히 중앙, 측면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가 가능하며 날카로운 킥 능력까지 장착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19세의 나이에도 계속되는 활약으로 잉글랜드 대표팀의 유망주, 샛별, 신성으로 불리는 중이다. 카타르 월드컵에도 출전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지배적이다.

리버풀은 벨링엄 영입을 위해 도르트문트에 지속적으로 러브콜을 보낼 계획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르트문트는 리버풀의 케이타를 예의주시 중이다.

케이타는 많은 기대 속에 리버풀로 이적했지만, 부상으로 인한 슬럼프가 오면서 정리 대상으로 거론되는 중이다.

도르트문트가 케이타를 원하는 상황에서 리버풀은 벨링엄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추진할 분위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