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66% 지지, 호날두가 메시보다 성공했어” 충격 결과
입력 : 2022.09.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축구선수로서 리오넬 메시(35, 파리생제르맹)보다 성공했다는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영국 디애슬레틱은 은퇴한 축구선수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선수 경력에 있어 호날두와 메시 중 누가 더 성공했는지’에 관한 물음이었다. 이를 스포츠넷을 포함한 다수 언론이 29일 인용 보도했다.

결과는 66%vs34%.

최근 흐름, 예상과 달리 호날두의 승리였다. 이들은 “호날두가 경기장에서 메시보다 더 많은 성공을 누렸다”고 답했다.

호날두는 발롱도르 5회, 메시는 7회다. 최근 20년 동안 둘은 늘 비교 대상이었다. 이번 시즌 호날두는 부진에 시달리고 있으나 메시는 다시 감을 잡았다. 때문에 이 결과는 더욱 충격적이다.

이유는 있다. 매체에 따르면 스포르팅에서 시작한 호날두는 맨유, 레알마드리드, 유벤투스 등 여러 팀에서 뛰며 역사적 성공과 함께 수많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반대로 메시는 2021년 여름 PSG에 합류하기 전까지 스페인 거물인 바르셀로나에서만 활약했다. 여러 무대를 누빈 것이 호날두에게 이점으로 작용했다.

호날두는 유로2016, 메시는 지난해 코파아메리카에서 메이저 대회 우승 한을 풀었다. 둘에게 월드컵만 남았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은 마지막이다.

매체는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설문을 했다. 100명에게 ‘팀 동료로서 누구를 선호하느냐’였다.

압도적이었다. 메시가 무려 73%의 지지를 받았다. 호날두는 27%에 그쳤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 사람은 다 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