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의 립 서비스?...''이 클럽이 맨시티보다 더 잘한다''
입력 : 2022.10.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펩의 립 서비스?..."이 클럽이 맨시티보다 더 잘한다"
펩의 립 서비스?..."이 클럽이 맨시티보다 더 잘한다"

립 서비스인 걸까?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체스터 시티보다 아스널이 더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바이블'은 7일(한국시간) "맨시티는 올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유일한 무패 팀이다. 펩은 선수들에게 아스널과의 치열한 경쟁을 상기시켰다"라고 전했다.

맨시티는 올 시즌 우승이 가장 유력하다. 아스널에 승점 1점 차 뒤진 2위를 달리고 있지만 공수 밸런스가 완벽하다는 평가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엘링 홀란드가 파괴적이다. 홀란드는 8경기 14골이라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고 지난 맨체스터 더비에서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맨시티의 6-3 대승을 이끌었다.

현재로서는 무서울 것이 없는 맨시티다. 하지만 펩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며 아스널을 경계했다. 펩은 사우스햄프턴전을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난 선수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 알려줬다. 우리는 공격과 수비를 다르게 플레이해야 한다.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한 우리는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스널이 우리보다 더 잘한다"라고 언급했다.

공교롭게도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은 맨시티 코치 출신이다. 펩으로부터 많은 걸 배운 아르테타는 시행착오를 거쳐 올 시즌 성공적으로 아스널을 이끌고 있다.

하지만 맨시티의 우승 확률이 더 높은 건 사실이다. 그럼에도 펩은 선수들에게 아스널이 결코 쉽지 않은 상대라는 걸 경고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