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WC] '소마 선제골' 일본, '알폰소 결장' 캐나다에 1-2 역전패
입력 : 2022.11.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일본이 주축 선수들의 줄부상으로 로테이션을 가동한 가운데 캐나다에 패배했다.

일본은 17일 오후 10시 40분(한국시간)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A매치 평가전에서 캐나다에 1-2로 패배했다.

일본은 곤다(GK), 사카이, 이토, 타니구치, 이타쿠라, 미나미노, 타나카, 쿠보, 소마, 시바사키, 아사노를 선발로 내세웠다. 엔도, 모리타, 미토마는 아예 명단에서 제외됐고 토미야스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캐나다는 보르안(GK), 존스톤, 밀러, 아데쿠그베, 호일렛, 비토리아, 허친슨, 피에테, 뷰캐넌, 라린, 데이비드가 선발로 나섰다. 알폰소는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전반 9분 만에 일본이 앞서나갔다. 후방에서 한 번에 연결한 롱 패스를 소마가 원터치 슈팅으로 방향만 바꿔놨고 그대로 득점이 됐다. 캐나다도 물러서지 않았다. 21분 코너킥 상황에서 캐나다의 비토리아가 혼전 상황에서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양 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계속됐다. 캐나다는 뛰어난 피지컬을 앞세워 공중볼 싸움에서 일본을 압도하며 위협했다. 하지만 양 팀은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하며 시간을 계속 보냈다. 전반전은 1-1로 끝났다.

후반전은 캐나다가 주도권을 잡았다. 일본은 조금씩 밀렸다. 하지만 역습을 통해 캐나다 중앙을 공략했다. 후반 16분 미나미노가 돌파 후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너무 약했다. 캐나다는 데이비드를 앞세워 일본을 피지컬로 밀어붙였다.

전반전 중반 이후와 마찬가지로 지루한 경기력이 계속됐다. 캐나다가 주도권을 잡긴 했으나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다. 후반 막판엔은 일본의 야마네가 회심의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추가시간 2분, 캐나다가 극적인 PK를 얻어냈다. 가볍게 성공시키며 경기는 캐나다의 2-1 역전승으로 끝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