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죽어도 독일 상대 못 된다! “2018년 韓의 기적 원하지만”
입력 : 2022.11.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일본은 독일의 상대가 될 수 없다는 전망이다.

호주 매체 ‘스포르팅 뉴스’는 22일 “독일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탈락을 반복하지 않길 원한다”며 동기 부여가 충분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2018 월드컵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던 기적을 보여주길 원할 것이다”며 일본인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독일이 일본을 이길 것이 강력해 보인다. 득점과 무실점에 주력할 것이다. 2-0 승리를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일본은 오는 23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국제경기장에서 독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예선 1차전을 치른다.

일본은 기적이 필요하다. 세계 최강 독일을 상대로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거둔다면 엄청난 성과라고 할 정도로 쉽지 않은 경기다.

대한민국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과의 조별 예선 최종전에서 2-0 승리를 거두는 기적을 만들었다.

일본은 내심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그랬던 것처럼 독일 격파를 바라는 눈치다.

일본 대표팀의 주장 요시다 마야 역시 “물론 우리는 독일과 같은 수준의 팀은 아니다. 우승만 4회를 이뤘다. 하지만 승산이 없는 건 아니다. 대한민국이 입증했다”고 기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