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벤투 단언, “손흥민 뛰고 이 선수는 못 뛴다”
입력 : 2022.11.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카타르(도하)] 이현민 기자= “손흥민은 뛴다. 그러나 황희찬은 힘들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손흥민의 출격을 시사했다. 햄스트링 부상을 입은 황희찬은 결장한다.

한국은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을 치른다.

경기 하루 전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 프레스컨퍼런스룸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낸 벤투 감독은 “어려운 순간을 맞게 됐다. 상대는 개인 기술, 조직적으로 뛰어난 팀이다. 모든 측면에서 뛰어난 경쟁자다. 국가대표와 월드컵으로 경험도 많다”고 경계했다.

앞서 우루과이 디에고 알론소 감독은 손흥민을 언급했다. 한 취재진이 안와골절 부상을 입은 그의 약점을 활용하지 않을 것이라 했다. 이에 벤투 감독은 “상대 감독이 이미 답을 했다면 내가 말할 입장이 아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장점과 퀄리티를 활용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마스크를 뛰고 그라운드를 누빈다. 이에 벤투 감독은 “마스크가 불편하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 이제 익숙해졌다고 생각한다. 가장 편하게 최고의 전략을 구사하면서 뛰길 바란다. 나도 선수 본인도 안다. 더 이상의 리스크가 있어선 안 된다”고 믿음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벤투 감독은 부상자들 상황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손흥민과 김진수는 내일 뛸 것이다. 황희찬은 어렵다”고 단언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