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북한의 이탈리아 격파, 월드컵 충격 결과 선정...1위는?
입력 : 2022.11.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한민국과 북한의 이탈리아 격파가 월드컵 역대 충격적인 결과에 선정됐다.

영국 매체 ‘90min’은 23일 “역대 가장 큰 월드컵 충격적인 패배를 순위로 매겼다”며 TOP 14를 공개했다.

눈에 띄는 순위가 있었다. 북한이 이탈리아를 1-0으로 꺾었던 경기가 2위에 선정된 것이다.

1966 잉글랜드에서 개최된 월드컵에서 북한은 이탈리아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면서 8강 진출이라는 기적을 만들었다.

2002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이탈리아를 꺾고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던 경기는 7위를 차지했다.

당시 대한민국은 크리스티안 비에리에게 선제골을 헌납했다. 이후 이탈리아의 공세에 밀리면서 패배의 분위기가 감지됐지만, 설기현의 후반 막판 동점골로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연장전 혈투의 승자는 대한민국이었다. 이영표의 크로스를 안정환이 헤더 골든골로 연결하면서 2-1로 승리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변의 한 경기라고 할 수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르헨티나 격파는 6위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리오넬 메시에게 페널티킥 실점을 먼저 내줬지만, 후반 3, 8분 연달아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2-1 승리를 따냈다.

1위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이 브라질을 상대로 7-1 대승을 거둔 경기였다.

당시 독일은 브라질을 상대로 7-1 압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맹공을 퍼부으면서 대량 득점을 뽑아냈다.

브라질은 64년 만에 자국에서 월드컵을 치르게 됐고, 어느 때보다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지만, 경기가 치러진 미네이랑에서 치욕, 참사라는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얻었다.

한편, 일본이 독일을 격파한 경기는 순위 선정 이후에 치러져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90min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