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우루과이전 결장하나...이유 있는 벤투의 선택
입력 : 2022.11.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역시 이강인은 선발로 나서지 않았다. 황희찬이 부상으로 빠져야 하는 지금 파울루 벤투 감독의 선택은 이강인이 아니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한국은 김승규(GK),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이재성, 김문환, 황의조, 나상호, 김영권이 선발로 나선다. 관심을 모았던 황희찬, 조규성, 이강인은 벤치에서 출발한다.

사실 황희찬은 결장에 가깝다. 아직 햄스트링 부상에서 완벽하게 회복하지 못했기에 우루과이전은 결장할 가능성이 크다. 벤투호 붙박이 주전이었던 황희찬의 부상 결장에 벤투는 대체자로 나상호를 선택했다.

많은 팬이 이강인의 출전을 염원했겠지만 우루과이전에서 벤투가 나상호를 내세운 건 충분한 이유가 있다. 우루과이는 남미 강호지만 상대적으로 기동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우루과이를 격파할 수 있는 열쇠 중 하나가 측면을 스피드로 무너뜨리는 것이다.

벤투가 원하는 스타일은 빠른 스피드를 갖췄으면서 공격과 수비 모두 활발하게 옮겨다녀야 한다. 황희찬이 '원픽'이지만 황희찬이 빠졌을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건 나상호가 유일하다. 이강인은 킥이 좋고 영리하지만 스피드가 그리 빠르지 않고 피지컬 역시 좋은 편이 아니다. 권창훈 역시 마찬가지다.

작은 정우영도 대표팀에서 측면으로 뛸 때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동안 벤투가 이강인을 쓰지 않아 팬들과 여론의 뭇매를 맞긴 했지만 이번 우루과이전만큼은 나상호 카드를 꺼내든 것이 옳을 수 있다. 아쉽지만 우루과이전에서 이강인을 볼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인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