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마스크 효과!” 어린이 팬, ‘나도 캡틴 조로 SON처럼’
입력 : 2022.11.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손흥민의 마스크 효과가 주목을 받았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우루과이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부상 여파로 출격 여부가 관심이었던 대한민국의 캡틴 손흥민은 선발로 출격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손흥민은 마르세유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 상대 수비수와 충돌하면서 안와 골절 진단을 받았고 곧장 수술대에 올랐다.

이후 마스크를 착용 후 훈련에 매진하면서 출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예상보다 회복 속도가 빨라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에 출격했다.

손흥민은 예상대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월드컵 1차전을 소화했는데 “최대한 신경 쓰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국 매체 ‘블리처 리포트’가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의 마스크를 주목했다.

매체는 “손흥민 효과”라면서 경기장을 찾은 한 어린이 팬이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캡틴이 착용한 것과 비슷한 마스크를 쓴 모습을 조명했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가장 사랑받는 축구 선수 중 한 명’, ‘대한민국의 베트맨’, ‘어린이 팬의 블랙 마스크가 너무 귀엽다’, ‘손세이셔녈 효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블리처 리포트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