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E조 종합] '일본 충격의 조 1위 16강'...스페인 2위, 독일은 두 대회 연속 탈락

기사입력 : 2022.12.0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마지막까지 향방을 알 수 없었던 경기였다. 일본이 극적으로 조 1위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독일은 한국에 이어 일본에 일격을 당한 여파를 극복하지 못하며 탈락했다.

일본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최종전에서 스페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1차전 독일전과 같은 패턴이었다. 선제골을 내주고 후반에 내리 두 골을 몰아치며 승점 3점을 따냈다.

동시에 펼쳐진 E조 최종전 독일-코스타리카의 경기는 독일이 4-2로 승리했지만 득실차에 밀려 결국 탈락했다. 독일은 마지막까지 힘을 내며 재역전에 성공했지만 두 대회 연속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결과를 받아들었다.

반대로 일본은 아시아 국가 최초로 두 대회 연속 16강행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죽음의 조'에서 독일, 스페인을 모두 이기고 2승 1패 조 1위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E조의 순위가 모두 정해졌다. 일본이 2승 1패로 조 1위, 스페인이 1승 1무 1패로 조 2위, 독일이 스페인과 같은 1승 1무 1패를 기록했지만 득실차에서 밀린 조 3위로 탈락했다. 코스타리카는 1승 2패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