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적’ 英 매체 화들짝, “포르투갈 꺾고, 우루과이 뿌리쳤다고?”
입력 : 2022.12.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한민국의 기적으로 적지 않게 놀란 반응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포르투갈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3차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대한민국의 시작은 삐걱거렸다. 전반 5분 만에 선제 실점을 허용하면서 리드를 내줬다. 이후 동점골을 위해 계속 포르투갈을 괴롭히면서 골문을 두드렸다.

고삐를 당겼던 대한민국은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머리를 맞고 흐른 볼을 김영권이 동점골로 연결하면서 경기는 원점이 됐다.

시간이 흐르면서 한 골 싸움으로 번졌다. 그러던 후반 추가 시간 대한민국이 역전에 성공했다. 손흥민이 저돌적인 돌파 이후 건넨 패스를 황희찬이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이는 천금 같은 결승골이 됐다.

대한민국은 포르투갈을 꺾으면서 1승 1무 1패, 승점 4점으로 우루과이, 가나의 추격을 뿌리치고 2위로 16강 진출 티켓을 손을 넣었다.

그야말로 기적이었다. 많은 통계 사이트는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꺾고 16강에 진출할 확률은 한 자릿수라며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스스로 경우의 수를 만들었다. 4년 전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기적의 페이지를 작성했다.

영국 매체 ‘BT스포츠’도 놀란 반응이었는데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꺾었다. 우루과이의 추격을 뿌리치고 16강에 진출했다”고 조명했다.

이어 “월드컵은 계속해서 우리를 놀라게 한다”며 감격을 금치 못한 반응이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