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대한민국, 월드컵에서의 환상적인 경기 감사합니다” FIFA의 감격

기사입력 : 2022.12.0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월드컵에서의 환상적인 경기 감사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974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브라질과의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패배했다.

이날 결과로 카타르 월드컵을 마감했다. 8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12년 만에 16강 진출 신화를 쓰며 성공적인 대회로 남았다.

대한민국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H조에 편성됐다. 16강 진출에 사활을 걸었다.

우루과이, 가나와의 1차전에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였지만, 1무 1패로 아쉬움을 삼켰다.

대한민국이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3차전 상대 포르투갈을 반드시 꺾고 경우의 수를 따져야 했다.

대한민국의 저력은 빛을 발했다.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동점을 만들었고 후반 추가 시간 극적인 골로 역전승을 끌어냈다.

대한민국은 골득실차에서 우루과이에 앞서 조 2위 자격으로 극적인 16강 진출을 달성했다.

대한민국의 열정, 투혼, 저력은 세계 무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FIFA도 마찬가지다.

FIFA는 SNS를 통해 “월드컵에서의 환상적인 경기. 대한민국 당신의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박수를 보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