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마지막이었는데...“아시아 축구 작별” 베트남의 아쉬움
입력 : 2022.12.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한민국의 16강 탈락을 베트남도 아쉬움을 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974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브라질과의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패배했다.

호주, 일본이 탈락한 상황에서 아시아 팀에서는 대한민국이 8강 진출의 유일한 희망이었지만, 아쉬움을 삼켰다.

아쉬운 한 판이었다. 전반전에만 4골을 실점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역시 FIFA 랭킹 1위 브라질은 강했다.

대한민국은 후반전 백승호가 만회골을 터트렸지만, 결과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브라질전 패배로 대한민국은 카타르 월드컵을 마감했다. 16강에서 멈췄지만, 12년 만에 조별 예선 통과라는 기록을 썼다.

대한민국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H조에 편성됐다. 16강 진출에 사활을 걸었다.

우루과이, 가나와의 1차전에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였지만, 1무 1패로 아쉬움을 삼켰다.

대한민국이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3차전 상대 포르투갈을 반드시 꺾고 경우의 수를 따져야 했다.

대한민국의 저력은 빛을 발했다.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동점을 만들었고 후반 추가 시간 극적인 골로 역전승을 끌어냈다.

대한민국은 골득실차에서 우루과이에 앞서 조 2위 자격으로 극적인 16강 진출을 달성했다.

베트남 매체 ‘Bao Lao dong’은 “대한민국은 브라질에 1-4로 패배하면서 2022 월드컵과 결별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2022 월드컵에서 작별을 고하는 마지막 아시아 팀이 됐다”며 아쉬움을 금치 못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