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전] ‘어서 와~ 상암벌이야!’ 이강인-발베르데 격전, 개봉박두!
입력 : 2023.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이강인과 페데리코 발베르데의 격전이 곧 열린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초청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클린스만호는 출범 후 첫 승리를 노린다. 지난 2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출항 첫 경기에서 2골을 먼저 내리꽂았지만, 일격을 당하면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우루과이를 상대로 이를 갈고 있는 대한민국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 상대였다. 팽팽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번엔 반드시 우열을 가리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가장 주목을 끄는 대결은 대한민국의 패스 마스터 이강인과 우루과이의 핵심 발베르데다.

이강인과 발베르데의 악연은 깊다. 기억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대결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발베르데는 이강인을 향해 거친 태클을 범했고, 이것도 모자라 주먹을 불끈 쥐는 퍼포먼스로 도발을 했다.

발베르데의 만행은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에서도 이어졌다. 이강인의 소속팀 마요르카의 경기에서 거친 파울을 범하기도 했다.

리벤지 매치는 대한민국 축구의 심장 상암벌에서 펼쳐진다. 이강인과 발베르데의 일촉즉발 격전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김민재는 “우리가 승리하면 발베르데에게 화가 나는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강인의 복수를 다짐했다.

상암벌에서 펼쳐지는 이강인과 발베르데의 맞대결. 두 선수의 발끝에 관심이 쏠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