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레전드의 위대한 업적 ‘EPL 최다 챔피언’ 따라가려면 얼마나 걸릴까?
입력 : 2023.05.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레전드를 따라가려면?

축구 통계 사이트 ‘skores’는 23일 1992년부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감독의 우승 횟수를 조명했다.

그러면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알렉스 퍼거슨 경을 따라가려면 얼마나 걸릴까?”라고 경쟁 구도를 조명했다.

맨시티는 지난 22일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첼시와의 2022/23시즌 EPL 37라운드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맨시티는 앞서 치른 경기에서 아스널이 노팅엄 포레스트에 덜미를 잡히면서 이번 시즌 EPL 우승을 확정한 상황이었다.

맨시티는 EPL 통산 9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최근 6시즌 동안 5번이나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과르디올라 감독도 EPL 우승 5회를 기록하면서 역대 사령탑 중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넘사벽(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 그 자체다. 맨유 영광의 시절을 이끌었던 퍼거슨 경이다.

퍼거슨 경은 맨유와 함께하면서 13회의 EPL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한편, 맨시티가 EPL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면서 3관왕, 트레블 달성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맨시티는 FA컵에서도 우승 가능성을 남겨놨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승에서 만나 트로피를 놓고 싸운다.

맨시티가 가장 공을 들이는 건 챔피언스리그 무대다. 인터 밀란과 우승을 놓고 다툰다.

맨시티는 2020/21시즌 UCL 결승에 진출하면서 유럽 정복의 꿈을 이루는 듯했지만, 첼시에 발목을 잡히면서 무산됐다.

맨시티는 별들의 전쟁에서는 우승하지 못해 우물 안 개구리 이미지가 강했는데 이번에 탈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kores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