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함께 할래? 세계 최고 연봉 감독이 요청한 ‘MF 위시 리스트’
입력 : 2023.05.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세계 최고 연봉 감독이 이강인을 찍었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는 31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토마스 르마, 사울 니게스의 이적 가능성에 따라 미드필더 1~2명을 찾는 중이다”며 전력 보강에 매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아틀레티코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에스파뇰 세르지 다르데와 마요르카의 젊은 인재 이강인 영입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아틀레티코는 이번 시즌 종료 후 미드필더 자원의 이적 가능성으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보강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아틀레티코는 적임자 물색에 나섰고 세계 최고 연봉을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진 시메오네 감독이 이강인을 낙점했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의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우뚝 솟았다. 상대의 허를 찌르면서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간혹 빠른 스피드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는 중이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6골 5도움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요르카의 활력소 역할을 수행하는 중이다.

이강인은 5도움으로 이번 시즌 마요르카 최다 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특히, 리오넬 메시, 비니시우스 주니어, 주드 벨링엄과 함께 드리블 성공 5대 리그 TOP 5에 속하면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이강인의 주가가 뛰어오르면서 다가오는 여름 새로운 행선지를 찾아 떠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강인에 대해서는 아틀레티코와 함께 아스톤 빌라 등이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