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가 바르사 합류하면? 뎀벨레-레반도프스키와 환상의 스리톱
입력 : 2023.06.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파리생제르맹(PSG)과 결별이 거의 가까워진 리오넬 메시의 차기 행선지 중 하나는 친정팀 FC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다. 비록 예전 같은 바르사는 아니지만, 메시가 돌아오면 역대급 스리톱을 꿈꿀 수 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2일(한국시간) 메시의 바르사 합류 시 다음 시즌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메시가 유일하게 다음 시즌 영입생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기존 베스트 전력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메시와 호흡을 맞출 스리톱에는 우스망 뎀벨레와 로베르트 레반도르스키가 포함되어 있다. 라리가 최고의 도우미와 골잡이에 메시까지 있다면, 다음 시즌 최고 라인업이나 다름 없다. 메시도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라리가와 유럽을 다시 휩쓸 수 있다.

메시가 바르사로 돌아오려면 수많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현재 재정난이 심각한 바르사는 메시의 주급조차 맞추기 쉽지 않다.

이로 인해 일부 선수를 팔아야 한다. 메시의 등번호 10번을 이어받은 안수 파티와 공격의 한 축 하피냐의 이번 여름 이적이 유력하다. 또한, 가비와 페드리 역시 타 팀들의 거액 제의를 받고 있다. 돈을 마련해 메시를 영입해도 빠져나간 선수 공백이 커 보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트랜스퍼마크트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