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바르셀로나, “경쟁 적은 리그 가는 메시의 결정 이해하고 존중”
입력 : 2023.06.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바르셀로나가 리오넬 메시의 결정에 대한 반응을 전했다.

바르셀로나는 8일(한국 시간) 리오넬 메시의 인터 마이애미 이적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의 아버지이자 대표인 호르헤 메시는 후안 라포르타 회장은 바르셀로나와 리오넬 메시의 바람을 모두 고려해 제안을 받았지만 인터 마이애미 입단 결정을 알렸다. 라포르타 회장은 메시가 최근 몇 년 동안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압박을 받아온 것에서 벗어나 요구 사항이 적은 리그에서 경쟁하기를 원하는 메시의 결정을 이해하고 존중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라포르타 회장과 호르헤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사랑을 받아왔고 앞으로도 계속 받을 메시를 기념하기 위해 바르셀로나 팬들에게 적절한 찬사를 하는 것에 협력하기도 합의했다”고 전했다.

메시의 바르셀로나 복귀가 결국 무산됐다. 라리가 사무국이 파란불을 켜줬으나 여전히 바르셀로나는 메시 복귀를 위해 할일이 많이 남아 있어 복귀는 이뤄지지 못했다.

메시는 자신 때문에 선수들을 방출하고 연봉을 삭감해야 하는 것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이 2년 전 당했던 일들을 다른 선수들이 겪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제 메시는 미국에서 커리어 마지막을 보내게 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