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 위한 엠블럼 공개···SNS 이벤트도 진행
입력 : 2020.04.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동윤 기자=한국야구위원회(KB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엠블럼을 선보였다.

KBO는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엠블럼을 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제작한 엠블럼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한국 고유의 삼태극 색상인 빨강, 파랑, 노란색의 회오리 문양인 KBO 공식 엠블럼에 방역과 에티켓을 상징하는 마스크를 입힌 디자인을 적용했다.

캠페인용 엠블럼은 손 씻기와 체온 체크, 방역 등 각종 예방수칙을 표현한 캐릭터로도 제작됐다.

KBO는 이번에 제작된 엠블럼과 캐릭터를 'KBO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 다양한 제작물에 활용해 방역과 예방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단과 야구 팬들의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KBO 리그를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NS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KBO는 오늘부터 수요일까지 3일간 공식 인스타그램(@kbo.official)을 통해 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캐릭터의 'KBO 코로나19 예방 수칙'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 등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사진=KBO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