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일반 > 스포츠 일반(테니스,올림픽등등)

프로스포츠협회, 은퇴선수 대상 온라인 교육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 2020.09.2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은퇴선수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협회는 ‘프로스포츠 은퇴선수 지원교육’을 열고, 프로축구, 프로야구, 프로농구(남녀), 프로배구(남녀), 프로골프(남녀) 등 5개 종목 은퇴 선수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은 ▲미디어 크리에이터 입문반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대비반 총 2가지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입문반은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제작해보는 기초 단계부터 뉴미디어 채널을 직접 개설해 운영하는 단계까지 전 과정을 다룬다. 유튜브 등 뉴미디어 산업을 이해하고, 실습 위주로 콘텐츠 기획,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구상 등을 함께 배운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수업은 10월 1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주 2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부 실습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대비반은 체육지도자 국가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기시험 준비반이다. 전문스포츠지도사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학교·직장·지역사회 또는 체육단체 등에서 해당 종목을 지도할 수 있도록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다. 자격증은 필기시험, 실기/구술시험, 연수를 거쳐야 취득 가능하며 프로스포츠 선수 3년 이상 경력인 경우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수업은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출제기준을 반영하여 ▲한국체육사 ▲운동역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7과목을 모두 다룬다. 총 40명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프로선수 경력 3년 미만이어야 한다. 수업은 10월 20일부터 12월 5일까지 주 2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지원자는 온라인 접수 후 별도로 해당 종목 연맹을 통해 선수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관련 내용은 접수자에게 별도로 유선 안내한다.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