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일반 > 스포츠 일반(테니스,올림픽등등)

'4연승 도전' 강경호, ''모든 영역 자신 있다''... 야히아 ''내가 더 위협적''

기사입력 : 2021.07.28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34, 팀 매드)가 닉네임처럼 퍼펙트한 승리에 도전한다.

강경호는 다음 달 1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온 ESPN 28에서 하니 야히아(36, 브라질)와 맞붙는다.

강경호는 지난 2019년 12월에 열린 UFC 부산 대회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복귀전을 앞두고 있다. 그는 대회에 앞서 진행된 커넥티비티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종합격투기 선수답게 모든 영역에서 자신 있다. 이젠 가족이 생겨 책임감까지 강해진 상태다"라며 남다른 마음가짐을 밝혔다.

UFC 전적 6승 2패 1무효의 강경호는 이시하라 데루토, 브랜든 데이비스 등 실력자 상대로 연이어 승리했다. 그는 "연승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한 경기씩 신경 쓸 뿐이다. 야히야에게만 집중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신 있다. 경기를 지켜봐 달라”라고 덧붙였다.

강경호는 롤 모델로 '29전 전승' 완벽한 기록을 자랑하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를 꼽았다. 그는 "하빕 선수를 좋아한다. 경기 스타일에도 비슷한 면이 있고, 가족과 팀을 챙기는 모습이 훌륭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야히야는 강경호에 대해 "틀림없이 좋은 파이터"면서도 "내 피니시 능력이 월등해 더 위협적이다. 강경호는 내 전문 분야인 그라운드 경기 운영을 좋아한다"라며 자신감을 밝혔다.

'UFC Fight Night: 홀 vs 스트릭랜드'의 메인카드 경기는 다음 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 'UFC Fight Night: 홀 VS 스트릭랜드'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웰터급] 브라이언 바베레나 vs 제이슨 위트
[미들급] 샘 앨비 vs 로만 코필로프
[밴텀급] 강경호 vs 하니 야히야
[여성 스트로급] 샤이언 베이스 vs 글로리아 데 파울라
[헤비급] 샤밀 압두라키모프 vs 크리스 다우카우스
[미들급] 유라이아 홀 vs 션 스트릭랜드


사진=커넥티비티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