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윤석열이 24시간 근무? 신발 사는 것도 근무냐”
입력 : 2022.05.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어준 “윤석열이 24시간 근무? 신발 사는 것도 근무냐”

방송인 김어준씨는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지각 논란’에 관해 “대통령은 출퇴근 개념이 없고 24시간 근무한다”라고 해명한 것을 두고 “(백화점에서) 신발 사는 것도 근무냐”라고 질타했다.

김씨는 16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전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의 브리핑 내용에 관해 “(대통령이) 청와대에 있을 땐 맞는 말이다. 경내에 항상 있기에 출근·퇴근이 없지만 지금은 아침 저녁 출퇴근하지 않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서초동에서 용산으로) 출퇴근하는데 이를 안 한다 하면 어떻게 하냐”고도 되물었다.

김씨는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첫주 이틀간 ‘오전 9시 이후 출근했다’는 일각의 주장에도 힘을 실었다.

그는 “윤 대통령이 지난 주엔 두 번이나 (오전) 9시가 넘어 용산에 도착했는데 지각이라 하지 뭐라고 하냐”고 꼬집었다.

이어 “(대통령 24시간 근무는) 마음가짐이 그렇다는 것인데 그럼 주말에 백화점에서 신발 사는 것도 근무냐, 납득이 안 간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퇴근 이후 평범한 일상, 친밀한 대통령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겠지만 24시간 근무 설명하고는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한 “북한이 미사일을 3연속 쏘았지만 NSC 직원 몇명이 모여 내부 회의한 것을 보수매체가 ‘초강경 대응’이라고 했다”고 전하며 “뻥(거짓말)을 쳐도 적당히 쳐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