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신발 신고 식당 안으로…주인 지적에 ‘후다닥’
입력 : 2022.05.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재명, 신발 신고 식당 안으로…주인 지적에 ‘후다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가 선거운동 중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신발을 신고 들어갔다가 황급히 사과를 하는 해프닝을 겪었다.

18일 이 위원장은 인천 계양구 임학동 일대를 돌아다니면서 지역 주민들과 자영업자들을 만나 인사를 나눴다. 이는 이 위원장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는데, 이날 이 위원장은 여러 가게를 일일이 방문하면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후보님, 여기 한 번 들어가달라”는 제안에 뒤도 돌아보지 않고 한 순댓국집을 들어갔는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식당에 신발을 신고 성큼성큼 들어간 것이다. 입구엔 신발장이 있고 매장 안엔 신발을 벗은 채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있는 상황이었다.

식당 주인은 예상치 못한 이 위원장을 방문에 놀라기도 잠시, 신발을 신고 들어온 이 위원장을 향해 신발을 벗고 들어와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황급히 가게 입구로 되돌아간 뒤 멋쩍은 미소를 지으며 식당 주인을 향해 “몰랐어요”라며 사과했다. 이후 이 위원장은 식당 주인과 친근하게 대화를 나눈 뒤 식사 중이던 시민들과 손 인사를 하고 거리로 나와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이 위원장의 신발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15일 그는 인천 미추홀구 도화지구 상가 앞에서 즉석연설 도중 벤치에 신발을 신고 올라가 논란이 됐다.

논란이 일자 이 위원장은 17일 JTBC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경우는 신발을 벗고 올라갔는데 거긴 좁고 미끄러울까 봐 신고 올라간 것”이라며 “그리고 다 지웠지(청소하지)않았냐. 그 영상도 있는데 영상이 없었으면 그 말만 했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사진=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