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나온 ‘열린음악회’ 대박 터졌다…사상 최고 시청률
입력 : 2022.05.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석열 나온 ‘열린음악회’ 대박 터졌다…사상 최고 시청률

청와대 개방특집 KBS '열린음악회'가 5년 4개월 만에 최고 시청률을 보였다.

27년 만에 청와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가 5년4개월 만에 최고 시청률을 찍었다. 23일 시청률 전문기업 TNMS에 따르면 전날 열린음악회의 시청률은 7.3%에 달했다.

이는 지난 2017년 1월 29일 1137회차 방송 이후 약 5년4개월 만에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특히 방송 말미에 객석에 앉아있던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소개될 때 서울지역 순간 시청률은 10.9%까지 치솟았다.

이날 윤 대통령은 노타이 차림으로 푸른색 스트라이프 셔츠에 흰색 재킷과 회색 바지를, 김 여사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체크무늬 재킷과 검은색 바지를 각각 입고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김 여사는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인사할 때 했던 '올림머리' 대신 머리를 절반쯤 뒤로 묶은 '반묶음머리' 스타일이었다.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에 핵심적 역할을 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부부와 윤한홍 의원 부부도 근처 객석에서 확인됐다.

생중계로 방송된 프로그램 말미에 스포트라이트가 비치자 윤 대통령 내외는 옆으로 다가온 진행자의 요청에 잠시 일어서서 관객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했다.

김 여사가 말없이 자리에 앉은 뒤 윤 대통령은 마이크를 잡고 "국민 여러분, 이렇게 5월에 멋진 날 밤에 이런 아름다운 음악을 같이 듣게 돼서 저도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저도 열린음악회의 팬이고, 과거에는 KBS 스튜디오에 제 아내와 열린음악회를 보러 가기도 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청와대 공간은 아주 잘 조성된 아주 멋진 공원이고, 문화재"라며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의 것"이라고 말하자 관객들이 박수를 보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