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명예기자 > 정치

검경 수사에 반감? 이재명 “정치 입문 후회한 적 많아”

기사입력 : 2022.07.0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검경 수사에 반감? 이재명 “정치 입문 후회한 적 많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치 입문을 후회한 적 없냐'는 질문에 "많다"고 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 두고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검경 수사가 자신을 향한 데 대한 반감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이 의원은 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치 길로 들어선 것을 후회한 적이 없느냐'는 지지자의 질문에 "많지요"라고 짧게 답했다.

이 의원은 또 "댓글 정화, 가짜뉴스 반격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지지자들을 독려했다. 이는 최근 검경 수사의 칼날이 자신을 향한 데 대해 속내를 토로한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 이 의원 측은 최근 성남FC 특혜 의혹, 백현동 사건, 경기도시공사 합숙소 비선 캠프 의혹 등과 관련해 수사기관의 압수수색이 이어진데 대해 반박했다.

이 의원 측은 "성남FC가 아무런 대가 없이 기업의 자금을 후원 받은 것인냥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성남시의 각종 인허가 처분은 정해진 법규와 절차에 따라 성남시 담당 공무원의 검토 및 관련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적법하게 이뤄졌다"고 해명했다.

이어 "경기도시공사 합숙소는 사실이 아님이 이미 밝혀졌다"며 "이미 경찰조사와 언론 취재를 통해 진위 확인이 끝난 것으로 알려진 경기도시공사 합숙소를 비선 캠프라며 압수수색한 것을 두고 '압색 쇼'라는 비아냥이 제기되고 있다"고 질타했다.

사진=뉴시스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