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최고위 불참 선언… “이준석, 명확한 해명해야”
입력 : 2022.07.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배현진, 최고위 불참 선언… “이준석, 명확한 해명해야”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은 4일 '성상납 의혹'에 휘말린 이준석 대표의 해명을 요구하며 최고위원회의 보이콧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개인 신상 문제로 당이 혼란스럽고, 문제의 키는 이 대표가 쥐고 있다"며 "이 대표가 정례적으로 회의를 연다고 해서 모른 척하고 앉아있긴 힘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원들은 정말 그런 일이 없었다는 것을 듣고싶어하는 것인데, 아직까지 이 대표가 거기(성상납 의혹)에 대해 명확히 밝히지 않은 것 같다"며 "일단 이 대표가 송구하단 말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배 최고위원은 "이 대표 본인도 수사 얘기가 보도되고 이런 것에 대해 힘들 것"이라면서도 "앞서 (성상납 의혹) 관련 뉴스 보도가 쏟아져나온 만큼, 그에 대한 명확한 소명이나 해명이 없는 상황에선 테이블에 앉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최고위 불참을 언제까지 이어갈지에 대해서는 "대표께도 적어도 이번 한 주는 윤리위 등으로 개인 신상에 관한 논란을 정돈할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면서도 "저는 일단 오늘 회의에 안 나온 것이고, 향후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배 최고위원은 "다른 최고위원들과 얘기한 적은 없고, 향후 집단행동을 촉발하기 위한 것도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