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선당후사'' 들은 이준석 “더 잘 살 수 있다면 응원” 반격
입력 : 2022.08.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선당후사를 촉구한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의 발언을 들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반격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18일 오후 장 이사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에 “그렇게 해서 니가 더 잘 살 수 있다면 나는 널 응원할게” 댓글을 달았다. 이에 장 이사장은 "형님, 저도 그렇고 오세훈 시장님이나 홍준표 시장님도 더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이야기를 했다고 생각한다"며 "한 번쯤 고민해보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앞서 장 이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라는 숭고한 단어 앞에서 내로남불하지 말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를 근본 없는 말이라 비판했지만 지난해 8월 의원들에게 선당후사를 요구한 당사자가 바로 이 전 대표"라고 덧붙였다.

장 이사장은 국민의힘 청년 당원이 모두 이 전 대표를 지지하는 게 아니라면서 "당이 어려울 때 묵묵히 자리를 지킨, 오직 정권교체를 위해 이름 없이 헌신한 청년은 우리가 함께 만든 정부의 성공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대선에서 윤석열 정부를 선택한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 우리 당 모두 절치부심 노력해야 한다"며 "하지만 그 방법이 정부와 당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방식이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장 이사장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장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년소통 TF단장 등을 거치는 등 친윤계 인사로 분류된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