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명예기자 > 정치

민주당 이재명 구하기 ‘#이재명과 정치공동체’ 캠페인 호소

기사입력 : 2022.11.2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이 그를 도우기 시작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최고위 모두발언을 통해 “지금 온라인상에서 ‘#나는 이재명 대표와 정치 공동체다’라는 해시태그 달기 릴레이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다”며 “검찰의 공소장에 ‘정치 공동체’라는 황당한 주장, 정치학 개론에나 나올 법한 비법률적, 비형사적 억지 주장에 대한 국민 저항 운동”이라고 했다.

그는 “국민들은 묻는다. ‘윤석열 정권과 검찰이 오히려 정치공동체가 아닌가?’”라며 “민주당 정치인과 당원은 당연히 이재명 당대표와 정치공동체다. 이재명 당대표를 지키는 것이 당을 지키는 것이고, 당원의 권리를 지키는 것이다. 이 릴레이 캠페인에 많은 동참 바란다”고 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지난 23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면 이길 것이요. 살고자 회피한다면 죽을 것이다. 결사항전 임전무퇴”라며 “나는 #이재명 대표와 정치공동체다! 릴레이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정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자신을 무신(武臣)으로 빗댄 것으로 보이는 그림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사진=정청래 페이스북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