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의겸에게 칼 빼 든다, ‘김건희 주가의혹’에 경찰 고발
입력 : 2023.01.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30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9일 연합뉴스를 통해 “김 대변인이 너무 말도 안 되는 의혹을 제기하고 그것을 더 확산시켰다. 명백한 범죄에 해당한다”며 고발 방침을 밝혔다.

김 대변인은 지난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공판에서 김 여사의 이름이 최소 300번 이상 거론됐고 윤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의 이름도 100번 이상 언급됐다”며 “여기에 추가로 또 다른 작전주 ‘우리기술’에서도 김 여사, 최 씨의 계좌가 활용됐다는 것이 다름 아닌 담당 검사의 입을 통해 밝혀졌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같은 날“김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은 터무니없는 거짓”이라며 “공당의 대변인이 금융감독기구 조사 결과 등 객관적인 근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가 주가조작을 했다’고 단정적으로 공표한 것은 어떤 핑계로도 정당화될 수 없고 국익에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실의 고발 방침이 알려지자 입장문을 내고 “두 손 들어 환영한다”면서 “김 여사를 제대로 조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