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계란 맞을 뻔한 이재명…“처벌 원치 않아”
입력 : 2023.03.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날계란 맞을 뻔한 이재명…“처벌 원치 않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에게 계란을 투척한 80대 남성에 대해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전했다.

31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법원에서 빚어진 계란 투척 사고로 인한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10시25분께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공판기일 출석에 앞서 유튜브와 지지자 등이 모이며 법원 앞은 혼잡을 빚었는데, 8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은 이 대표를 향해 계란을 던졌다.

이 대표는 계란에 맞지 않았지만 방호원 등이 즉각 제지에 나섰고 이 남성은 현행범으로 경찰에 체포됐다. 이후 소식을 접한 이 대표 측은 경찰에 처벌불원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오전 공판에서 이 대표 측은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개발1처장과의 관계를 입증하겠다며 검찰이 제출한 증거 대부분을 반박했다.

이 대표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방송사 인터뷰·국정감사 등에서 대장동·백현동 개발사업 관련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방송에 출연해 김 전 처장을 알았느냐는 질문에 "(성남시장) 재직 때 몰랐고 하위 직원이었다. 알게 된 것은 경기지사가 됐을 때 기소된 다음"이라고 답했는데, 검찰은 이 발언이 당선을 목적으로 한 허위사실로 보고 있다.

이날 오후 재판에서는 이 사건 첫 증인으로 채택된 유동규 전 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