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측근 “대통령실 인사개입? 김건희가 안보실장 대신 해임해야”
입력 : 2023.04.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인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사퇴한 것을 두고 질타하며, 김건희 여사에게 화살을 돌렸다.

이 고문은 31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실이 방미를 앞두고 책임자를 특별한 이유 없이 바꿨기 때문에 온갖 추측이 난무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고문은 "특별한 이유라고 하는 것은 남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고개를 끄덕거릴 수 있는 것"이라며 "그런 이유로 바꿔야 한다. 그런데 지금은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고 하니 결국은..."이라고 대통령실이 오락가락 해명을 했다고 비판했다.

이 고문은 "결국, 그럼 대통령, 임명권자인 대통령의 심기를 (안보실장이) 건든 건가"라면서 의문을 나타냈다.

이 고문은 윤석열 대통령이 아닌 대통령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전 대표의 심기를 건드렸다는 지적을 두고는 "그것까지는 모르겠다"며 "어쨌든 왜 잘랐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덧붙였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전 대표 쪽에 줄을 선 행정관들이 있다는 설을 두고는 "그러면 김성한(안보실장)을 해임할 게 아니라 김건희를 해임해야 된다"며 "대통령 영부인이 왜 대통령실 인사에 추천하고 관계를 하는가. 그러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