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명예기자 > 사회

인왕산 산불 확산, 대응 2단계 발령…헬기 3대 동원

기사입력 : 2023.04.0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인왕산 산불 확산, 대응 2단계 발령…헬기 3대 동원

2일 오전 11시 53분쯤 서울 종로구 부암동 인왕산 기차바위 인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산불이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서고 있다. 소방당국은 오후 12시51분을 기해 '대응 2단계'를 발령했다.

대응 2단계는 관할 소방서와 인접 소방서를 포함한 1개 권역의 인력 및 장비가 모두 출동하는 단계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정확한 산불 발생지는 종로구 부암동 362-5이며 현재까지 인명피해와 시설 피해 모두 없는 상태다.

소방당국은 현재 헬기 3대 장비 40대 인력 144명을 동원해 진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인왕산 8부 능선에서 시작된 산불은 북쪽 사면으로 번져 북악산까지 옮겨붙은 것으로 전해졌다.

산불이 확산되자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대피령을 내렸다.

서울시는 오후 12시40분쯤 안전 안내 문자를 통해 "인왕산 산불이 주변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주민 및 등산객은 신속하게 대피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대문구청도 "종로구에서 발생한 산불이 인왕산 기차바위를 넘어 확산 중"이라며 "개미마을과 홍제동 인근 아파트 주민분들은 신속히 대피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 외 경기 양평군, 남양주시 와부읍은 물론 충남 홍성군에서도 산불이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에 나서고 있다.

사진=뉴스1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