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아내, 형수 추가 고소… 이유는 허위 정보 제공
입력 : 2023.05.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30)가 남편에 대한 허위 정보를 유튜버 김용호에게 제보한 박수홍의 형수를 추가 고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는 지난 27일 김다예와 노종언 변호사의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김다예와 노 변호사는 법정 공방 중인 김용호를 언급했다. 노 변호사는 "제보자에게 들은 내용을 공개했어도 무죄가 되는 판례가 있다"며 "근데 그런 경우는 기본적으로 '허위에 대한 인식이 없었다'는 이유로 무죄가 나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노 변호사는 "그런 인식이 있었다는 걸 입증하려면 일단 (당사자인) 박수홍씨 얘길 들어봤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그는 김다예에게 허위 정보에 대한 취재 요청이나 반론 기회 제공이 있었는지 물었고, 김다예는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두 사람은 김용호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25개의 허위 사실을 총 31회에 걸쳐 유포했다고 밝혔다. 김다예는 "허위로 비난하기 위한 목적성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다예는 "박수홍씨가 30년 동안의 연예 활동으로 만든 명예와 돈을 망가뜨리고 빼앗으려 했던 가해자들이 가족이었다"며 "파면 팔수록 괴담만 나오는 상황이다. 가해자들이 엄벌에 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수홍·김다예 부부는 자신들에 대한 악성 루머를 지속해서 유포한 유튜버 김용호를 2021년 8월 고소했다. 수사를 진행한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해 6월 김용호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했다.

사진=유튜브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