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살해’ 정유정, 진짜 범행 동기는…명문대생 신분 탈취?
입력 : 2023.06.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또래 살해’ 정유정, 진짜 범행 동기는…명문대생 신분 탈취?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정유정(23)이 명문대생이었던 피해자의 신분을 훔치기 위해 살해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전문가 추측이 제기됐다.

정유정은 2018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5년간 별다른 직업이 없었으며, 평소 사회적 유대 관계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폐쇄적인 성격으로 외출하는 일이 드물었고 집에서 범죄 관련 소설 등을 즐겨 봤다. 평소 말도 없고 조용한 성격이었다고 이웃들은 밝혔다.

정유정이 범행 대상을 과외 관련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찾은 것을 두고 그가 피해자의 신분과 정체성을 훔치려 했다는 전문가의 분석이 제기됐다.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는 "피해자의 신분 탈취를 위한 범행이었을 것으로 의심된다"며 "(피해자가)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과외 교사였지 않냐. (정유정은) 자신의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여성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훔치려고 했던 것 같다"고 MBC에 설명했다.

경찰은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정유정의 심리상담을 진행했고, 반사회적 인격장애와 사이코패스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2일 오전 9시5분께 동래경찰서 현관을 나온 정유정은 '유족에게 할 말이 있느냐'는 질문에 고개를 숙이며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정말 죄송하고, 제정신이 아니었던 것 같다"고 대답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