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정 ‘살인 후 가벼운 발걸음’ 본 이수정 “스스로 공포 못 느껴”
입력 : 2023.06.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과외 중개 앱을 통해 처음 알게 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를 받는 정유정(23)의 '살인 후 가벼운 발걸음'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KBS가 지난 2일 부산경찰청으로부터 입수해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지난달 26일 피해자 A씨의 집에서 A씨를 살해한 정 씨가 자신의 집에서 시신을 담을 여행용 가방(캐리어)를 가져오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속에서 정 씨는 가벼워 보이는 캐리어를 한 손으로 끌며 아무렇지 않다는 등 태연하게 인도를 성큼성큼 걷는다. 그 어떤 불안감이나 심적 동요를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심지어 매우 기분이 좋아보이기까지 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3일 YTN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해당 영상에 대해 '성격장애적 요인'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라고 진단했다.

이 교수는 "저 모습이 어쩌면 (유족에 사과하는) 정유정의 또 다른 모습일 개연성이 굉장히 높다고 보인다"면서 "발걸음이 굉장히 가볍지 않나. 뭔가 자기가 목표로 하는 행동을 달성하기 위해서 굉장히 열심히 노력하는 그런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문제는 저게 이미 살인사건이 벌어지고 난 다음이기 때문에 굉장히 일반적이지 않은 밝은 모습(이라는 것)"이라며 "보통 사람이, 아무리 범죄자라도 누군가를 죽이면 '이를 어떻게 하나'하면서 굉장히 당황하기도 하고 공포스럽기도 한데 저 모습은 그런 공포나 당황스러운 모습이 들어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사진=KBS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