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투약 혐의 마약 2종 추가…최소 7종 파악
입력 : 2023.06.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아인, 투약 혐의 마약 2종 추가…최소 7종 파악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씨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의료용 마약 2종을 추가 투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유씨가 추가 투약한 혐의를 받는 마약류는 의료용 수면마취제로 쓰이는 '미다졸람'과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알프라졸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유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유씨는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프로포폴 등 총 다섯 종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아왔다. 유씨는 대마를 제외한 마약류 투약 혐의는 줄곧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미다졸람과 알프라졸람 투약 혐의까지 추가됨에 따라 유씨가 투약 의혹을 받는 마약류는 7종 이상으로 판단된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달 19일 유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22일 이를 청구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지난달 24일 유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범행과 관련된 증거들이 이미 상당수 확보돼 있고, 피의자도 기본적 사실관계 자체는 상당 부분 인정하고 있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씨가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정황이 있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유씨는 2021년 한 해 동안 총 73회에 걸쳐 4400㎖ 이상의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유씨가 100회 이상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