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 'FREAK'지만 우기 그 자체…1인 7색 '보컬리스트' [퇴근길 신곡]
입력 : 2024.04.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여자)아이들 우기 'FREAK' 뮤직비디오 캡처

[OSEN=장우영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우기가 정식 솔로 데뷔에 우기 그 자체를 담아냈다.

(여자)아이들 우기는 23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YUQ1’의 타이틀곡 ‘FREAK’(프리크)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공개했다.

‘YUQ1’는 우기가 데뷔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이다. 전소연, 미연에 이어 (여자)아이들에서는 세 번째로 솔로 가수로 나선다.

앨범명에서부터 우기가 솔로 행보에 담은 각오 그리고 앞으로의 행보가 엿보인다. 열범영 ‘YUQ1’는 우기의 이름 중 알파펫 ‘I’를 숫자 ‘1’로 표현했다. 솔로 가수로서의 행보가 1에서 끝나지 않고 앞으로 이어질 것을 예고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만큼 자신감을 보였다. 특히 ‘YUQI’가 ‘YUQ1’인 만큼, 우기 그 자체를 앨범에 담아냈다.

비글미 넘치는 예능감에 가려져 있었을 뿐, 우기는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대,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을 모두 갖춘 보기 드문 육각형 올라운더다. 보컬리스트는 물론, 퍼포먼스에서도 강점을 가진 우기는 ‘YUQ1’에서는 보컬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면서 자신의 역량을 숨김없이 뽐냈다.

이러한 자신감을 증명하듯 우기는 타이틀곡 ‘FREAK’를 통해 남들과 다른 점을 인정하고 오히려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하게 소화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와 함께 신선한 해방감을 안길 예정이다. ‘FREAK’는 매력적인 Bossa 리듬과 밴드 사운드에 맞춰 힘 있는 보컬을 선사하는 곡으로, 우기의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이야기를 보는 듯 자유롭게 이어지면서 우기가 ‘괴짜’들과 어울리는 과정이 담겼다. 챕터별로 우기가 ‘괴짜’들을 받아들이는 모습들이 한 편의 시트콤처럼 이어지면서 몰입감을 높이고, 결국에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를 매력으로 승화시켜 모두에게 사랑 받는지 보여준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FREAK’를 비롯해 'My Way'(마이 웨이), 'Drink It Up (Feat. pH-1)'(드링크 잇 업 (pH-1)), 'On Clap (Feat. Lexie Liu)'(온 클랩 (려위위)),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브리타임) 등 수록곡에서는 우기만의 보컬 색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우기는 7개 트랙 중 5개 트랙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연예계 대표 ‘인싸’인 만큼 초호화 피처링 군단도 눈에 띈다. 같은 팀 멤버 민니부터 래퍼 pH-1, 가수 려위위 등이 지원사격했다. 이들의 지원 사격을 받은 우기는 1인 7색 보컬 색을 보여주며 ‘보컬리스트 우기’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여자)아이들 멤버, 예능 블루칩으로만 생각했다면 오산. 우기는 우기 그 자체를 담은 앨범과 보컬리스트로서의 자격을 증명하는 노래들로 첫 솔로 데뷔에 나섰다. 우기가 보여줄 앞으로의 솔로 가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