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클라시코] ‘선발출전’ 수아레스, 아쉬웠던 데뷔전
입력 : 2014.10.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성래 기자= 징계 이후 처음으로 클럽 공식 경기에 나선 루이스 수아레스(27, 바르셀로나)가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케 했다.

바르셀로나는 26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14/2015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 경기서 1-3으로 패했다. 이날 선발 출장해 바르사 소속 공식 경기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수아레스는 팀에 잘 녹아 든 모습을 보였지만, 큰 주목도를 이끌어내진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수아레스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와 함께 바르사 스리톱의 한 축으로 경기에 나섰다. 수아레스의 시야는 바르사의 첫 득점을 만들어냈다. 전반 4분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수아레스는 오른쪽의 네이마르에게 방향 전환 패스를 시도했고, 네이마르는 공을 받아 중앙으로 돌파 후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득점을 터트렸다. 수아레스의 넓은 시야가 득점에 큰 공헌을 했다.

좌우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고 움직이던 수아레스는 직접 득점을 노리기보단 동료들과의 팀 플레이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절정의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팀에는 충분히 녹아 든 모습이었다.

수아레스는 후반 1분에도 과감한 중앙 돌파를 시도하며 반칙을 얻어냈지만, 그의 활약은 여기까지였다. 바르사는 1-3으로 뒤지고 있던 후반 24분 페드로와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빠져 나왔다.

100%는 아니었다. 패배로 인해 수아레스의 복귀 역시 관심에서는 조금 멀어졌다. 그러나 그는 리그 최강의 라이벌 레알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클래스를 어느 정도 선보이며 앞으로 바르사 공격진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키웠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