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출신 에두, ''산체스, 세계 최고 중 한 명''
입력 : 2015.03.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과거 아스널에 활약했던 미드필더 에두가 알렉시스 산체스(27, 아스널)를 향해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며 극찬의 말을 전했다.

에두는 3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산체스는 아스널을 위해 환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운을 뗀 뒤 "산체스가 올시즌 리그 최고의 선수일지도 모르겠다. 또한 산체스는 현재 그의 포지션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 다섯 명 중 한 명이다"며 산체스의 활약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에두의 말대로 올시즌 산체스의 활약은 눈부실 정도다. 잉글랜드 무대 데뷔 시즌이지만 적응의 시간도 필요 없이 곧바로 아스널의 에이스로 자리매김 했다. 벌써 모든 대회에서 총 18골을 폭발시키며 기대에 완벽히 부응하고 있다.

공격 포인트 외에도 놀라운 활동량으로 공수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어 산체스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전 소속팀 바르셀로나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아스널 이적 후에는 더욱 만개한 기량을 뽐내고 있다.

에두도 "산체스는 바르셀로나와 같은 빅클럽에서 위대한 경험을 쌓았다"면서 "그는 잉글랜드 축구에 훌륭하게 적응했다. 그의 재능을 생각했을 때 놀라운 일은 아니다. 현재 산체스는 아스널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다"며 칭찬을 이어갔다.

한편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에두는 4년간 아스널에 몸 담으며 2003/2004 시즌 아스널의 리그 무패 우승에 일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