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최강희 감독, ''자신감 갖고 경기한 게 승리의 원동력''
입력 : 2015.05.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경헌 기자= 전북 현대의 최강희 감독이 4년만에 ACL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전북은 26일 오후 8시30분 중국 베이징 노동자 경기장에서 열린 베이징 궈안과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정 2차전에서 후반 27분에 터진 에두의 선제 결승골을 앞세워 1-0 승리를 거뒀다. 앞서 홈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던 전북은 이날 승리로 1,2차전 합계 2-1로 앞서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후 최강희 감독은 "원정경기지만 선수들하고 분명히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1차전 홈에서 비겨, 초반에 승부를 걸지 후반에 걸지 생각했는데 준비한대로 후반 승부건 것이 뜻한대로 잘 됐다. 홈에서 비겼지만 자신감 갖고 경기한 것이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승리의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최강희 감독과의 일문일답

-1차전과 2차전 후반전 비슷했는데 어떤 차이 있었나?

1차전에는 1-0 지키려다 뒤로 물러서면서 소극적으로 하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우리는 득점하지 않으면 탈락하기에 적극적으로 공격한 게 1차전과 다르다.

-베이징 궈안은 후반에 소극적이었나?

그렇게 소극적이진 않았다. 베이징 원래 수비 밸런스 좋아 우리도 애를 먹었다. 그렇지만 공격수 투입해서 후반에 승부 걸면 충분히 득점할 수 있다는 자신감 있었다.

-작전대로 경기 마쳤는데, 오늘 전술 잘 수행한 선수 꼽는다면?

후반전에 레오와 에두가 들어가기로 돼있었는데, 정훈 부상으로 레오가 일찍 들어갔다. 공격쪽에서는 에두가 결승골 넣었고 자기 역할 잘해줬다. 수비에서는 김형일이 완벽하게 데얀 봉쇄해서 실점안하고 이길 수 있었다.

-토너먼트 첫산 넘었지만 정상 도전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나?

당초 전반기 목표가 K리그 선두권, ACL 16강 통과하는 것이었다. 1차 목표 달성했다. ACL 8강전이 8·9월로 넘어간다. 어려운 상대 만나겠지만 남은 기간 팀이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조직력 더 끌어올리면 올시즌도 좋은 성적낼 것이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