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예선] '괴체 멀티골' 독일, 폴란드에 3-1 승... 1위 등극
입력 : 2015.09.0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독일이 안방에서 폴란드를 꺾고 조 선두로 올라섰다.

독일은 5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코메르츠방크 아레나에서 열린 유로 2016 예선 D조 조별리그 7차전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독일은 승점 16점으로 폴란드(승점 14점)를 2위로 밀어내고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독일은 최전방에 뮐러를 중심으로 괴체, 외질, 벨라라비가 공격진을 구성했다. 중원은 크로스와 슈바인슈타이거가 지켰다. 이에 맞서 폴란드는 레반도프스키를 필두로 그로이츠스키, 밀리크, 피슈첵, 파비안스키 등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독일은 전반에만 2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쉽게 풀어갔다. 전반 11분 헥터의 패스를 연결 받은 뮐러가 가볍게 슈팅으로 이어가며 폴란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8분 뒤에는 괴체가 팀에 두 번째 골을 선사했다.

폴란드는 전반 36분 레반도프스키가 헤딩골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이후 후반전에 흐름을 타기 시작하며 공세를 퍼부었다. 하지만 독일은 안정적으로 폴란드의 화력을 막아냈고, 후반 37분 괴체의 쐐기골 3-1 승리를 완성시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