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가 뜬다’ U-18대표팀, 6월 3일 잉글랜드와 평가전
입력 : 2016.05.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코리언메시’ 이승우(FC 바르셀로나)가 다시 국내 팬들 앞에 선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6월 3일(금) 오후 7시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잉글랜드 U-18 대표팀과 친선경기를 갖기로 했다.

이번 친선전은 잉글랜드축구협회가 내년 FIFA U-20 월드컵의 유럽 예선을 겸한 ‘UEFA U-19 챔피언십’을 앞두고 대한축구협회에 경기를 요청해 성사됐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8 대표팀은 작년 칠레에서 열린 U-17 월드컵에 참가한 선수들을 주축으로 팀을 구성했다. 이승우를 비롯해 김정민(금호고), 이상헌(현대고)등 작년 월드컵 출전 선수 중 13명이 선발됐다. 김진야(대건고), 이상민(숭실대), 조영욱(언남고) 등 6명은 JS컵에 출전한 U-19팀에 이어 U-18팀에도 선발되었다. FC 바르셀로나 소속의 장결희는 부상으로 이번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잉글랜드는 지난해 U-17 월드컵 참가 당시 팀을 이끈 닐 데스닙 감독이 지휘하고 있으며, 선수들 역시 당시 멤버들이 주축이다. 한국과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만나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주목할 선수로는 최근 4경기에서 6골을 터트린 마커스 에드워즈(토트넘)가 꼽힌다.

두 팀은 3일 친선경기가 끝난 후,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연습경기를 한차례 더 치른다.

U-18 대표팀은 25일 파주 NFC에서 소집될 예정이며, 잉글랜드는 29일 입국한다.

▲ 한국 U-18 대표팀 소집 명단>
GK : 안준수(의정부FC), 문정인(울산현대고),
DF : 이상민(숭실대), 장재원(울산현대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서호(수원매탄고), 박명수(숭실대)
이상민(울산현대고. *숭실대 이상민과 동명이인), 윤종규(신갈고), 이정문(충남기계공고)
MF : 이승모(포항제철고), 김정민(광주금호고), 박상혁(수원매탄고), 김진야(인천대건고)
한정우(상주용운고), 이상헌(울산현대고), 설영우(울산현대고), 이시헌(전주영생고)
FW : 손석용(대구현풍고), 조영욱(서울언남고), 유주안(수원매탄고), 이승우(FC 바로셀로나)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