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 바르셀로나 새 감독으로…동의 즉시 발베르데 경질
입력 : 2020.01.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FC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사비 에르난데스(40) 알 사드 감독이 화려하게 돌아온다.

스페인 언론 '카데나세르'는 12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와 사비 감독이 카타르 도하에서 만났다. 사비 감독은 일요일까지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동의하는 즉시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은 경질된다"고 밝혔다.

바르셀로나는 그동안 발베르데 감독 체제 유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스페인 슈퍼컵에서 패하자 사방에서 감독 교체 요구가 들끓었다. 아시아 시장 개척에 뜻을 두고 있는 바르셀로나는 슈퍼컵이 열린 사우디아라비아 팬들의 발베르데 감독을 향한 비판 목소리를 신경썼고 사령탑을 바꾸는 쪽으로 가닥잡았다.

차기 사령탑은 바르셀로나 출신으로 현재 점유율 축구를 완성했다고 평가받는 사비가 유력하다. 사비는 지난해 알 사드 감독직을 맡았다. 아직 시작하든 단계지만 바르셀로나의 철학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지휘봉을 맡기려고 한다.

사비 역시 "내게 있어 가장 큰 영광은 바르셀로나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팀을 훈련시키는 것은 영광"이라고 속내를 숨기지 않았다.

현재 스페인 언론 외에 중동 언론도 바르셀로나와 사비가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혀 곧 공식 발표가 있을 전망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