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빛날 우리 달'' 故문빈, 어느덧 1주기..여전히 그리운 이름 [Oh!쎈 이슈]
입력 : 2024.04.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조은정 기자]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2021 아시아 아트스트 어워즈(2021 Asia Artist Awards, 2021 AAA)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 아스트로 문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2.02 /cej@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그룹 아스트로 멤버 故문빈의 사망 1주기가 됐다.

故문빈은 지난 2023년 4월 19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故문빈은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아 활발히 활동했다. 유닛 활동 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연예계는 충격에 빠졌다. 미국에서 일정을 소화하던 멤버 차은우는 급거 귀국했고, 군 복무 중인 MJ도 긴급 휴가를 받아 빈소를 찾았다.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고인을 추모했고, 잡혀있던 행사에서도 추모의 뜻을 전하며 슬픔을 나눴다.

소속사 측은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 문빈을 응원해주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돼 더욱 가슴이 아프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유족들의 뜻에 따라 발인식이 비공개로 엄수된 뒤 판타지오 측은 사옥에 추모 공간을 마련해 팬들과 연예계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도왔다. 故문빈의 친동생이자 빌리 멤버로 활동 중인 문수아를 비롯해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 세븐틴 승관, 비비지 신비 등이 추모 공간을 찾아 고인과 나눴던 추억을 떠올렸다.

[OSEN=이대선 기자] 15일 오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MBC M ‘Show! Champion(쇼! 챔피언)’ 생방송이 진행됐다.이날 조유리, 원어스(ONEUS), woo!ah!(우아!), LIGHTSUM, 밴디트(BVNDIT), TNX, CLASS:y(클라씨), SECRET NUMBER(시크릿 넘버), TRENDZ(트렌드지), bugAboo(버가부), 유민(U-MIN)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그룹 아스트로 문빈이 진행을 하고 있다. 2022.06.15 /sunday@osen.co.kr

49재까지 운영된 추모 공간은 남한산성 소재 사찰 국청사로 옮겨졌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유가족 분들과 오랫동안 신중히 상의한 끝에, 늘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아로하가 조금 더 오래 문빈 군에게 따뜻한 인사를 하실 수 있도록 외부에 추모 공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故문빈의 종교가 불교는 아니지만, 유가족들의 요청으로 남한산성 국청사의 한 공간에 ‘달의 공간’이 마련됐다. 차은우와 산하가 먼저 다녀간 가운데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故문빈에 대한 그리움은 계속됐다.

[OSEN=지형준 기자]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북촌 휘겸재에서 샤넬, PARFUMEUR MASTERCLASS EVENT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가수 아스트로 문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1.26 /jpnews@osen.co.kr

故문빈의 1주기를 앞두고 남한산성 국청사에는 고인을 기억하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故문빈의 팬들은 ‘빈아 가수해줘서 고마워’, ‘영원히 빛날 우리의 달에게 사랑과 그리움을 담아 보내는 꽃씨 늘 널 생각해’ 등의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고인의 1주기 공간을 마련했다. 이 공간은 오는 2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