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명예기자 > 정치

김건희 ‘팔 흔들흔들’…박지원 “하도 뭐라해 주눅든 듯”

기사입력 : 2022.06.30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건희 ‘팔 흔들흔들’…박지원 “하도 뭐라해 주눅든 듯”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스페인 국왕부부와 인사 때 당황한 것 같았다며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 것이라고 옹호했다.

박 전 원장은 29일 오후 KBS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에서 28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나토 정상회담 환영 만찬 때 주최자인 스페인 국왕 부부와 인사하는 과정에서 김 여사가 다소 어색한 동작을 취했다고 언급했다.

박 전 원장은 "의전이라는 게 굉장히 어렵다"며 "스페인 국왕 부부와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가 사진을 찍는데 윤석열 대통령은 중간(국왕과 왕비 사이)으로 딱 잘 가셨고 김건희 여사는 나가려고 하니까 국왕이 옆으로 안내를 하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SNS에 김건희 여사가 '손을 이렇게 흔들흔들하는 것'이 일본에서 김건희 여사 악수를 꼬집었다"며 "하도 영부인이 뭐 어쩐다저쩐다 하니까 좀 주눅도 든 것 같다"고 해석했다.

이는 김건희 여사가 국왕 부부와 악수한 뒤 어색한 듯 팔을 약간 흔들흔들하고 주춤거리며 뒤로 물러서는 모습과 이를 본 스페인 국왕 부부가 김 여사에게 자리를 안내해 무사히 사진 촬영을 마친 장면을 언급한 것이다.

박 전 원장은 "정치하는 사람들도 그렇고 신부님이나 목사님이나 스님들도 맨 처음 설교, 강론 등 이런 차례가 굉장히 어렵다"며 "(김 여사도) 숙달되면 잘하실 것이다. 낫 배드(Not bad)"라고 김 여사를 평가했다.

한편 박 전 원장은 "대통령 부인은 사생활이 없고 사생활이 공적인 것"이라며 "'김건희 팬카페'는 김 여사가 중단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뉴시스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